1. 개발자의 실수
= 프로그램의 용어정의를 잘못 잡고 시작하는 것이다.
2. 프로그램을 문제해결능력으로 바라본다!
1) 개발자는 A라는 출발점에서 문제를 정의한다
2) 개발자가 해야하는 건 B까지 가는 경로를 찾는 것이다.
3. 넓은 의미, 좁은 의미의 프로그램
1) 좁은 의미
= 대다수가 코딩이라고 불리는 의미. / 해결하는 코드를 작성하는 것
2) 넓은 의미
= 코딩이 프로그램의 일부에 불과함을 이해하는 것이다.
이는 더 거대한 요구분석 / 시스템 디자인 / 수용성 테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.
-> 사용자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필요하다.
=> 이는 좋은 코드를 짜는 것 이상의 기술이 필요하다.
4. 변수사용
1) 가능하면 지역변수 적게 쓰기
2) 파라미터도 가능하면 값 전달 보다 참조 전달 쓰는게 스택 용량을 아낄 수 있다
3) 재귀단위로 테스트하려면 어쩔 수 없이 용량 더 써야한다
참고 : 나쁜 프로그래밍 습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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