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eval
= 문자열로 사용된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실행시키는 함수다.
ex) var x = 10, y=20;
var a = eval("x+y");
alert(a); // 30이 뜬다.
2. isFinite()
= 문자, 숫자를 true인지 false인지 검사해주는 함수다.
ex) var x = 10, y=20;
var a = eval("x+y");
var t = isFinite(a);
alert(t); // true
3. isNaN()
= 전달된 값이 nan인지 아닌지 확인해주는 함수다.
ex) var x = 10, y=20;
var a = eval("x+y");
var t = isNaN(a);
alert(t);
4. parseFloat() & parseInt()
1) 문자열을 파싱하여 소수점 수로 반환한다.
ex) var t = parseFloat(1234.1234);
alert(t); // 1234.1234로 나옴
2) 정수로 반환한다.
ex) var t = parseInt(1234.1234);
alert(t); // 1234로 소수점이 제외되고 나온다.
5. escape & unescape
= 16진법으로 변환해서 보여준다.
1) var str = "Hello! World";
var t = escape(str);
alert(t); // Hello%21%09World
2) var str = "Hello! World";
var t = unescape(str);
alert(t); //Hello! World
=> 16진법으로 반영이 되지 않고 그대로 나온다.
5. NUMBER() & STRING()
-> 각각 숫자와 문자열로 반환시킨다.
* 16진법 = 컴퓨터가 숫자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진법
( 0, 1, 2, 3, 4, 5, 6, 7, 8, 9, a, b, c, d, e, f)
'게임 정리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SS 설정하기 (0) | 2020.09.27 |
---|---|
소수점 함수 (0) | 2020.02.25 |
2. dataset / grid이란? (0) | 2020.02.23 |
넥사크로 이클립스와 연동 (0) | 2020.02.22 |